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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RPG게임 'Raid' 개발일지 5


어제 드디어 학교 시험이 모두 끝났다!! 

이제 한학기 남았다 ... 드디어!!


오늘은 오랜만에 코딩하느랴 익숙해지는데 조금 시간이 걸렸다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 있었는데도 생각보다 많은것을 구현하지는 못했다

내일은 더 분발해야지... :)


오늘 개발내용을 정리하면


1. 맵에 collider, navmesh 적용

그전에는 겉모습만 있고 collider나 navmesh bake을 하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적용을 했다.

근데 솔직히 현재 제작한 맵이 마음에 들지 않기 때문에 나중에 다시 다 수정해야할것 같다


2. player <-> enemy간 아주 기본적인 Interaction 상호작용 완성

서로 때릴수 있고 맞으면 체력이 단다. (플레이어는 맞으면 넘어진다)

말로는 간단해 보이지만 사실상 제일 시간많이 걸린곳이다...

(네트워크 오브젝트간 RPC다루는 부분이기 떄문에...) 


3. Enemy Player Detection 수정

기본적으로 일직선 Ray 방식이었는데 판정이 너무 까다로워서(?) Physics.SphereCast 로 바꿨다


4. Enemy Attack 공격 범위 표시

공격범위 표시를 Projector로 구현했다

현재는 공격의 종류와 상관없이 전방에 공격한다... 

이때 공격하기 전에 Projector로 원을 그리면서 타격받을 수 있는 공간을 표시한다

(나중에 스킬별로 다 바꿔야한다)






네트워크 게임이다보니까 디버깅하는게 확실히 싱글플레이어 게임보다 까다롭고 귀찮다...

깃허브에 commit한후에 맥북프로 프로젝트를 다시 받고 두 컴퓨터에 번갈아가면서 테스트를 하지만

이 과정에 생각보다 너무 오래걸린다... ㅠ ㅠ

또 클라이언트 하나에서는 잘 되던게 동시에 두개에 하면 안되거나 이상한 버그가 생각보다 많이 발생한다...


원래 목표대로라면 1,2달 안에 프로젝트를 끝낼려고 했는데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알고리즘 공부도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상당히 소흘해졌다. 따로 문제풀이도 해야하는데...

아무튼 더 열심히 해야하는건 확실한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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