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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RPG게임 'Raid' 개발일지 3


며칠 동안 아주 열심히(?) 만들었다

중간에 작업한부분 날려서 멘붕한적도 있었지만 다행이 열심히 복구에 성공했다...

(참고로 깃허브 데스크탑으로 맥북프로에 작업물 연동하다 날려버림...)

그동안 작업 내용을 꾸준히 메모장엔 적고 있었는데 개발일지 쓰기가 귀찮아서 계속 미뤘다...

계속 미루다가는 안되겠다 싶어서 적는다


요 며칠동안 네트워크 부분을 가장 많이 다듬었다...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네트워크게임이 신경써야될 부분이 많고 스크립트 구조가 엄청 중요한것 같다.

특히 local player에 대한 서버처리를 어떻게 할것인가 고민을 많이 했다...

RPC사용, PhotonView.IsMine 처리, 데이터 동기화 때문에 기존에 만들었던 게임에 비해 난이도가 확실히 높다



위에는 윈도우데스크탑에서

아래영상은 맥북프로에서 실행한 영상이다.

영상으로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정상적으로 동기화가 되며

혼자서 동시에 컨트롤(?)하다보니 움직임이 조금 이상해 보일 수 있지만 큰 문제점은 현재까지 없다.


게임에는 총 2명의 player 그리고 1마리의 보스가 존재하는데 현재 보스는 접속한 player를 랜덤으로 쫓아가게끔했다. 

물론 지금 animation도 그렇고 보스 패턴 알고리즘을 만들고 있는중이라서 걷는 모습이나 쫓아가는 모습이 조금 어색해 보인다 ...ㅎ

다행이 네트워크쪽으로 이상한 부분은 발견하지 못했다. (한쪽 클라이언트에서만 스킬이 발동한다던가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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