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evelopment/프로젝트: 레이드

네트워크 RPG게임 'Raid' 개발일지 2

3영2 2018. 11. 30. 2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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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RPG게임 'Raid' 개발일지 2


개발시작 후 4일차인가 5일차이다.

오늘 하루 나름 탄력 받으면서 개발을 진행할 수 있었다 :)

하루동안 너무 많은걸 만들다보니 여기에 다 제대로 정리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아무튼 오늘 구현한것들을 최대한 정리해보면


1) Touch Screen Rotation (터치에 의한 화면 회전)

저번에 카메라가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케릭터가 움직이도록 구현을 했다. 

이번에는 터치값을 받아 카메라를 집접 회전시킬수 있도록 구현을 했다.

정리를 하자면 오른쪽으로 스와프하면 카메라가 오른쪽으로 회전하고 왼쪽으로 스와프하면 왼쪽으로 회전한다


2) GameData.cs  DataManger.cs 추가 : 로컬 데이터 매니징 스크립트 제작

데이터값을 담는 스크립트와 그 데이터값을 불러오거나 수정하는 로컬 매니저를 만들었다. 


메모: [Serializable] / [NonSerialized] 태그를 넣어서 나중에 데이터파일을 JSON으로 파싱할때 모든 데이터값들을 다 파싱하지 않게 한다. 이게 왜 필요하냐면 나중에 게임 패치를 할때 기존의 Serialized된 값이면 패치 내용을 덮어씌워서 옛날값을 읽어버리기 때문에 곤란해진다...


3) Start Game UI 

이제 직업을 고르고 GameData에 저장을 한 후 InGame Scene에 들어가 내가 고른 직업에 따라 케릭터가 Spawn 된다.





4) 애니메이션 추가

앞으로 추가할 애니메이션이 엄청나게 많지만 일단 각각의 직업(클래스) 별로 공격 애니메이션 하나 추가했다.

메모: 생각보다 애니메이션부분이 실제 이동, 버튼클릭과 연동되면서 버그가 많이 발생하는것 같다... 구조를 잘짜야한다...




이 이외에도 그래픽 및 디자인적인 부분을 많이 수정했다.

디자인을 바꾸니 이전과 눈에 띄게 차이가 나서 뭔진 몰라도 많은걸 이룬것 같아서 상당히 뿌듯했다.....ㅎㅎ




5) 전체적인 UI스킨 적용

디자인적인 부분은 항상 고민하고 있었다.

아무리 훌륭한 코딩을 할수 있어도 겉모습이 별로면 뭔가 게임의 질이 떨어져 보이는것 같다.

지금까지 게임을 만들면서 UI같은경우 스킨을 적용한적이 없다.

그러다보니 항상 Flat하고 단조로운 느낌이 없지않아 있다.

그래서 이번에 처음으로 UI스킨을 구입해서 적용했는데 그럴사에 보인다.

Tweening 동작들은 나중에 마지막에 하려고 한다...





6) Toon Shader 적용

기존의 케릭터가 조금 어색한것 같아서 쉐이더를 바꿔줬다

Toony Colors Pro 2라는 에셋을 사용했는데 정가가 $40나한다... (다행히 지금 세일해서 $20에 샀다ㅎㅎ)

적용하면 뭐 얼마나 달라질까 의심했지만 확실히 더 좋아진것 같다... 

이게 말로 설명하기 힘든데 확실히 더 자연스럽다...






-영상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클래스 3가지 선택가능하다

-UI스킨을 적용하니 상당히 이쁘다 ... 완성하면 꽤 괜찮은 퀄리티 나올수도?

-화면 회전도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이제는 이동 모션 + 공격 모션까지 할 수 있다

-현재는 이미지만 있고 사용 못하는 기능들이 많다. 언젠간 다 만들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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